본문 바로가기

도서 리뷰

도서 리뷰 : 개발자를 위한 필수 수학


데이터 사이언스, 컴퓨터 비전 등의 기본을 다지기 좋은 책

 

개발자를 위한 필수 수학 도서 표지

 

최근 아는 분의 페이스북에서 이 도서의 출판 소식을 접하게 되었다.

 

데이터와 관련된 기술을 공부하고 있다 보니 이 도서는 무조건 읽고 싶었고, 운 좋게 기회가 생겼다.

 

도서를 읽기 전 생각한 도서의 구성은 기술에 접합된 내용보다는 미적분, 선형대수학 등 수학에 대한 내용이었다.

도서를 받은 이후, 도서의 목차는 생각과 비슷하였으나, 내용은 실제 기술에 대한 예시가 녹아 있었다.

 

이 도서를 보면서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점은.

 

1. 수학에 관련된 도서이지만, 기술과 접목하여 풀어낸 내용이므로 예시 코드가 함께 제공된다.

 

2. 예시 코드 뿐만 아니라, 실행 결과까지 포함되어 있어 코드를 실행하지 않고도 도서를 읽을 수 있다.

 

3. ML, DL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어서 도서를 읽으면서 어느정도 실습이 가능하다.

 

4. 정수론, 변수부터 로지스틱 회귀 등 기본적인 내용부터 깊이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초급자에게도 좋은 도서이다.

 

강의나 도서를 보고 공부하다보면 수학적인 내용은 대략적으로 설명 후 넘어가는 것이 대부분인데, 그런 부족한 부분을 이 도서를 통해 채울 수 있었다.

 

계속 공부하다보면 잊게 되는 중요하고 기본적인 내용이라서 이 도서는 책상 옆에 항상 두고 읽게 될 것 같다.

(고등학교 때 수학 공식 모음집 같은,,,)

 

데이터 분야의 공부를 시작하는 사람과 현직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도서이며, 책상 옆에 필수로 두고 봐야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.

 

날이 갈수록 자꾸 까먹게 되는게 늘다 보니 나는 책상 옆에 꽂아 둘 예정이다.


 "한빛미디어 <나는 리뷰어다>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."

리뷰는 실제 도서를 읽어본 후 작성되었으며, 도서의 제공 여부와 상관 없이 독자의 시점으로 작성하였습니다.